티스토리 뷰
목차
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, 4월 여행코스 태안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 추천
안녕하세요, 봄이 오면서 전국 곳곳에서 꽃축제 소식이 들려오는데요, 오늘은 특별한 봄 여행지로 태안 안면도의 천리포수목원을 소개해 드릴게요. 이곳에서는 매년 봄, 목련축제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꽃의 향연을 선사하고 있답니다.
특히나 이번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는 특별한 태안 꽃축제도 준비되어 있어 3월, 4월 봄 여행지로 완전 적합한데요~
오늘 소개할 수목원은 대형 태안 수목원으로 밀러가든, 에코힐링센터, 목련원, 낭새성, 침엽수원, 종합원, 큰골 등 7개의 지역으로 나뉘어 다양한 식물 종류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 태안 천리포수목원이에요.
태안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 기본정보
1. 태안 천리포수목원 기간
- 기간 : 2024. 03. 29 ~ 2024.04.21
- 장소 : 충남 태원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
- 운영시간 : 매일 09:00 ~ 18:00(4월 16일 이후 19:00까지 연장 운영)
-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태안 천리포수목원은 한국 최초의 민간수목원으로, 다양한 식물 종류와 함께 목련축제를 개최하고 있어요. 특히나 이곳의 목련축제는 화이트, 핑크, 라벤더 색깔의 목련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,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볼거리, 놀거리가 가득해요.
- 특히나 단순 목련만을 보는 꽃구경이 아닌 각종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볼거리와 놀거리를 많아 가족과 함께 추천해요. 약 800여종의 목련이 서식하는 수목원으로 다채로운 목련의 화려함과 아름다움에 매료되는 이번 축제는 태안 여행코스로 딱! 입니다.
- 4월 21일까지 진행되는 태안 목련축제는 매일 09:00 ~ 18:00 사이까지 운영되고 있고 4월 16일 이후에는 19시까지 연장운영 한다고 하니 영업시간 내에 방문하시는거 잊지 마세요!
2. 태안 천리포수목원 입장료
- 일반요금 : 11,000원
- 4월~5월 일반요금 :13,000원
특히나 4월 5월은 태안 꽃축제 피크시기이기 때문에 입장료가 조금 상이하다는 점! 태안주민이나, 초등학생, 국가유공자, 장애인 등은 특별 우대 할인혜택도 받으실 수 있어요
- 무료입장 : 36개월 미만 유아,후원회원, 숙박이용객
▼▼▼▼▼▼▼ 태안 천리포수목원 네이버 예약 ▼▼▼▼▼▼▼
- 현재 사전예약도 진행하고 있어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면 정가에서 20% 추가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 태안 목련축제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꼭 미리 사전예약 하는걸 추천할게요 뿐만아니라 목련축제기간 동안에는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약하면 7% 할인도 받을 수 있어요.
- 생각보다 규모가 굉장히 큰 태안 수목원이어서 방문 후 소요시간은 최소 1시간 30분 정도 넉넉하게 잡고 방문해주셔야 하는데 워낙 다채로운 봄꽃구경 가득 하실 수 있어 한두시간 시간은 정말 후딱 지나가버리는 매직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.
3. 태안 안면도 여행코스
안면도 여행코스로 천리포수목원을 행사기간 내에 방문하시면 목련의 아름다움에 푹 빠지게 될텐데요 개인적으로 벚꽃, 동백, 유채, 산수유등이 주는 매력도 좋지만 목련은 잎이 크고 색도 화려하여 주는 아름다운 매력이 또 다르더라구요.
목련 개화시기는 통상적으로 3월~4월 사이인데 올해에는 전국 봄꽃 개화시기가 전체적으로 앞당겨지고 있어 벌써부터 천리포 수목원에는 목련 몽우리가 맺혔다고 해요
특히나 목련의 아름다움에 푹 빠질 수 있어요. 목련 외에도 수선화, 무스카리, 크로커스 등 다양한 봄꽃을 만날 수 있으며, 꽃 구매도 가능해요.
흰색, 핑크색, 라벤더색 등의 다양한 색을 띈 목련축제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20일 넘게 진행되는 축제 이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 태안 안면도 여행코스 계획하시는 분들은 이번 축제기간 내에 방문하신다면 결코 후회 없을거라고 생각해요.
봄날의 따스함을 만끽할 수 있는 태안 안면도 천리포수목원에서 목련축제를 즐겨보세요. 사랑하는 가족, 연인, 친구와 함께 방문해 인생 사진도 남기고, 아름다운 봄꽃의 향연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?
함께 보면 좋은 정보